본문 바로가기
ios (iPad iPhone)/: 기본

[ios] 아이폰 12 홈 화면 꾸미기 1탄 (단축어 위젯 설정 / 포토 위젯)

by 거울경이 2020. 12. 12.

아이폰 홈화면 꾸미기 

#단축어위젯설정방법 #캘린더어플추천 #아이폰꾸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업데이트가 된 후 홈화면 꾸밀 때

유용한 어플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아이폰 12미니로 바꾸고 나서 제일 처음으로 하고싶던

배경화면 꾸미기 ㅜㅜ 드뎌 바꿨어요 ❥

 


 

저는

네가지 어플을 이용해서 꾸민 배경화면입니다 :) 

 

자주 쓰는 메모어플과 캘린더 위젯을 위주로 설정했어요! 

 

사용한 어플과 사용 방법을 소개할게요! 

 


 

 


1. 단축어 어플


 

위 사진에 표시되어있는건 단축어 어플을 사용한

위젯인데요! 

 

제가 설정한 단축어는

 

특정 사람에게 전화 바로 걸기 / 설정된 시간에 알람 켜기 /

방해금지 모드 켜기 / 큐알코드 스캔 

이렇게 네가지를 설정하였어요! 

 

 

위 사진에 표시되어있는게 

단축어 위젯입니다 

 

** 단축어 위젯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가기로 설정하고

 

원하는 사진으로 설정해서

 

편리한건 물론 꾸며서 사용할 수 있어요 ** 

 

 

아이폰 기본어플인 

단축어 어플로 들어갑니다

 

 

[+]버튼을 누르면 [동작추가] 버튼이 나타나요 

 

 

시리가 제안해준 짝꿍과의 통화 바로가기 단축어를 생성해볼게요! 

 

오른쪽 사진의 점 세개 버튼을 들어갑니다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새로운 단축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진선택] 항목이 뜨는데요 

 

요기서 원하는 위젯 사진을 설정해줍니다

 

 

 

다음은 미리보기로 내가 설정한 사진과 이름이 떠요!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배경화면에 생성되었어요!! 

 

 

단축어 어플에 들어가면

이렇게 내 단축어를 보여주네요 :) 

 

 

그리고 다음은 매일 일어나는 시간에 알람을 

한번에 끄고 켤 수 있게 

 

위젯을 설정해보았는데요 

 

이때는 

 

*위젯을 클릭하면

알람을 끌껀지, 켤건지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해금지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어서 

 

위젯을 설정했는데 

 

알람과 마찬가지로 클릭했을 때 

방해금지모드를 끌껀지 킬껀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제가 설정한 네가지 항목을 볼 수 있어요!

 

설정할 때 사진의 색감이나 밝기를 통일 시키면 

 

좀 더 예쁜 느낌의 배경화면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포토위젯 


 

다음은 아래에 표시되어있는 위젯을 설정하기위해 

사용한 포토 위젯입니다 

 

 

앱스토어에서 [포토위젯]을 다운받아주세요 

 

 

이렇게 생긴 위젯입니다 ! 

 

 

[앨범 만들기]로 들어가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다음 배경화면을 꾹-눌러 홈 화면 편집을 눌러 [위젯추가]를 합니다

 

 

다양한 크기로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제가 설정한건 이 크기에요!

 

 

그러면 요렇게 포토 위젯이 생겨요!

 

원하는 사진으로 이쁜 위젯 많이 넣어보세요!

 

 

 

위 사진에 보이는 

 

메모 위젯과 캘린더 위젯은 다음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