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회계

[엑셀] Exel 날짜 자동 변환하는 법 꿀팁

by 거울경이 2021. 1. 2.

엑셀 날짜 자동 변환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프로그램의 날짜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회사 업무를 볼 때 70~80%정도는

엑셀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엑셀 기능에 대해서 계속 정리를 하고 있어요

 

 

엑셀을 사용하면서

날짜를 표시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 날짜를 자동으로 넣거나,

닐짜 표시 형식을 바꾸고 싶을 때 

 

엑셀에서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날짜 넣기

 

 

 

엑셀에서 날짜 표시하는 법을 몰라서 수기로 적지 마시고 

이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 

 

 

 

 

먼저 날짜 수식은 

[수식 탭] -> [날짜 및 시간]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임의로

정해진 날짜를 입력하고 싶다면 

 

1월 2일의 경우 [1/2]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한 뒤 엔터를 누르면

가장 기본형식인 [1월2일]로 바뀌어요 

 

 

 

 

만약 날짜를 연속성있게 입력하고싶다면 

 

예를들어 1월일 경우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입력하고 싶을 때 

 

1월 2일부터 1월4일까지 입력 후 

 

1월4일의 셀에서 오른쪽 하단에 커서를 두면

플러스 모양이 생성되는데요 

 

 

 

 

 

 

그 상태로 아래쪽으로 쭉 내리면 

 

1월4일 이후의 날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날짜 수식 변경하기

 
 

   

 

[00월00일]으로 나타나는 기본 형식말고

다른 수식을 선택하고 싶다면

변경할 셀을 선택하고 [셀 서식]을 눌러요 

 

 

[00년 00월 00일] 형식으로 바꾸고 싶다면 

 

yy-mm-dd

 이렇게 입력하면 

 

1월3일 ->  21-01-03

형식으로 뱌뀐걸 볼 수 있어요 

 

21-01-03 -> 21/01/03

형식을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사진처럼 

yy/mm/dd

형식을 입력해주면됩니다 

 

 

그럼 21/01/30 으로 바뀌었죠?

 

 

위의 형식을 참고해서 수식을 넣으면 됩니다!

 

위의 수식을 사용한다면 원하는 수식을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오늘 날짜 자동 넣기 

 

 

 

오늘 날짜를 자동으로 넣는 수식은 

=today()

수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오늘 날짜로 변환되어요! 

 

감사합니다 :) 

 

 

 

 

[회계] 엑셀 기본 함수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본 함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은 필터를 설정하거나, 함수를 입력해서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죠 기본 함수와, 단축키를 이용하면 훨씬 유용하게

yyo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