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꿀팁
:: 행 추가 셀 추가하는 방법 / 단축키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엑셀을 사용하면서 행 추가나 셀 추가는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축키로 간단하게 행 추가&셀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엑셀 행 추가&셀 추가하기 / [control] + [+]
먼저 위의 표에 행을 추가해보겠습니다
행을 추가하는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삽입]을 누르면 바로 행 추가가 되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한 가지 셀을 선택하고 [삽입]을 누르면 [셀을 아래로 밀기]가 뜨는데요,
이렇게 삽입하게 되면 한 가지 행만 추가가 되어요
행 전체 선택하기 / [shift] + [space]
그래서 행 전체 선택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단축키는 [shift] + [space]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행이 전체 선택되어요
행을 전체 선택한 뒤 행 추가 단축키인 [control] + [+]를 누르면 바로 추가가 됩니다
셀 추가도 마찬가지로 [control] + [+] 단축키를 이용합니다
*맥북이나 아이맥으로 엑셀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control] + [shift] + [+] 단축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삽입하고 싶다면 행을 전체 선택한 뒤, [삽입]을 클릭합니다
행 삭제 & 셀 삭제하기 / [control] + [-]
엑셀에서 행 삭제나 셀 삭제하는 방법은 추가할 때 [control] + [+]를 사용하였으니
[control] + [-] 단축키를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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