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iPad iPhone)/: 기본

아이폰 아이패드 스케줄러 어플 추천 tick tick으로 일정관리하기

by 거울경이 2021. 7. 24.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Tick Tick 어플입니다. Tick Tick 어플은 일정관리는 기본이고, 캘린더, 습관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 두 개가 있는데요, 우선 무료 어플로 사용하고 유료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Tick Tick 
아이폰 아이패드 스케줄러 어플 
일정관리 / 습관관리 / 캘린더 기능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할일이나 일정을 적어놓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스케줄러 어플을 다양하게 사용해보았는데요,
캘린더와 할일도 같이 관리 할 수 있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 일정은 적어두고 하나씩 클리어하면 그 뿌듯함이 좋아요 ! 

 


앱스토어에서 tick tick 을 검색하면 스케줄 플래너, 타임관리 어플, 디데이 위젯, 할일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뜨면 바로 설치해줍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이것저것 복잡한 어플보다 사용하기 좋았어요. 

 

 

 

 

 

할일 관리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가장 기본 기능인 할일을 체크리스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할일 기능은 목록을 따로 만들고 그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할일을 적을 수 있는데요, 왼쪽의 제일 첫번째 탭에서는 할일 관리를 할 수 있고, 우측의 플러스 모양을 눌러 할일을 추가 할 수 있어요.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할일에 따라 우선도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어요. 우선도를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할일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할일을 적을 때 매번 중요한 일은 맨 위에 적는 걸로 우선도를 두었는데, 어플에 자체적으로 우선도 기능이 있다니 편리해요.

높은 우선도, 중간 우선도, 낮은 우선도, 우선도 없음 총 네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캘린더 기능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캘린더 기능도 사용 가능한데요. 일, 주, 월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 할일 기능을 같이 보고 싶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한 부분이 조금 아쉽긴하네요 ㅠ_ㅠ 하지만 유료로 굳이 결제하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충분합니다! 

왼쪽 탭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저장해 놓았던 할일을 검색할 수도 있어요.

 

 

 

 

 

테마 변경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저처럼 어플 사용할 때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 있나요 ? 어플의 편리성도 중요하지만 저는 디자인이 깔끔하거나 예뻐야 좀 더 자주 사용하게 돼요 .. ㅎ 이 어플은 테마를 원하는 색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설정탭 - 외관, 사운드, 날짜 등등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외관에서 테마를 핑크색으로 바꿔주었어요. 

사운드&알림 탭에서 알림음 변경도 가능하며 날짜&시간 탭에서도 어플을 사용하게  편리하게 설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습관 관리 기능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그리고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는 습관 관리 기능입니다. 
설정탭에서 습관 관리 기능을 on하면 왼쪽 탭에 습관 관리탭이 따로 생성됩니다. 

이 기능은 다른 어플에서 잘 보지 못했던 기능이라 꼭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어플 설치했다고 할 정도!)

 

 

 

 

습관 관리 기능은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목표도 설정할 수 있고, 알림도 별도로 설정해주어서 잊지 않게 도와줍니다.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물 마시기도 가장 어려운 습관 중 하나여서 이 습관 관리 기능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저는 물 마시기 기능과 항상 침착을 유지하자는 마인드를 습관 관리 기능에 추가해두었습니다 허허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내가 새로운 습관을 생성할 수도 있지만, 기본탭에서도 다양한 습관이 있기때문에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내가 얻고자하는 습관을 선택할 수 있어요! 카테고리별로 인생,건강,스포츠,사고방식으로 나누어져있어서 내가 원하는 습관을 따로 선택하면 편해요 !

 

 

 

 

 

아이폰-아이패드-스케줄러-어플-추천

오늘의 할일이나 습관을 잊지 않게 위젯도 설정할 수 있어요 !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해두면 따로 알림 기능을 꺼놔도 잊지 않고 체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