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엑셀 파일의 암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반대로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파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호 설정하는 방법만큼 간단합니다.
암호를 해제하려면 우선 암호를 설정했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암호를 해제하기 전에는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암호 해제 기능은 암호 입력란에 공백으로 되어있으면 해제가 된 것인데요,
암호를delete로 지워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암호를 지울 땐 맨 앞 암호부터 delete로 지워주어야 해제가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 설정 해제는 완료됩니다.
이때 문구가 [이 통합 문서에서 다른 사용자들이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을 제어합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암호 설정은 해제된 것이고,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문구가 그대로면 해제되지 않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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