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Instagram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 url 넣는 법

by 거울경이 2023. 6. 30.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링크 거는 방법 url 추가 삽입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요즘 개인 일상 올리는 걸 넘어서 마케팅이나 상업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쇼핑몰이나 홍보 목적, 또는 유튜브 연동해서 사용할 때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인플루언서 계정에만 제공되었던 기능이지만 현재는 인스타그램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어떻게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 url 삽입 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 넣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만약 스토리에서 링크 스티커가 보이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앱 버전을 확인한 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1. 먼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넣을 콘텐츠 링크(URL 주소)를 복사해 놓습니다. 

 

2.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해서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가 스토리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링크와 함께 게시글에 올라갈 배경이 될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한 뒤, 상단의 표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목록에서 [링크] 라고 적힌 파란색 글씨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5. 링크 추가 항목에 복사해 둔 링크를 붙여 넣기 합니다. 

다음 [완료] 를 누르면 스토리에 내가 원하는 링크가 삽입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스티커를 클릭하여 다양한 스타일 중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합니다.

 

7. 하단의 내 스토리 또는 친한 친구 항목을 선택하여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넣고싶은 url 주소를 스토리에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노출이 되어서 링크의 유입수가 늘어날 것입니다. 

스토리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첨부한 링크로 이동하기 때문에 상업용 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쇼핑몰이나 유튜브 링크를 걸어두어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