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메타 스레드 가입 Threads 사용 방법 꿀팁

by 거울경이 2023. 7. 10.

메타 스레드(Threads)란 7월 6일(목)부터 시작된 새 소셜미디어(SNS)입니다. 스레드가 출시되자 2시간 만에 200만 명, 7시간 만에 1000만 명이 가입하였다고 하는데요, 짧은 시간만에 많은 사람이 가입할 수 있던 건 그만큼 간편한 가입과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간편하게 앱 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트위터와 조금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기존 sns를 벗어나 새로운 미디어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어서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가 생겨날 것 같습니다. 스레드 Threads 가입 방법과 사용 방법 꿀팁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스레드 (Threads)란?

스레드란 메타 인스타에서 새로 출시한 어플이며 텍스트 중심의 소셜미디어입니다. 인스타는 사진과 글 그리고 릴스(영상) 위주 였다면, 스레드는 게시물 1개 당 글자수 500자 이내 작성, 링크, 사진, 영상(최대 5분)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조금 비슷한 느낌이긴 하지만, 인스타와 연동된 다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쉽게 가입 가능합니다. 

 

 

스레드 Threads 설치방법

스레드 설치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연동하여 설치하는 방법과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설치하기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인스타그램에서 설치하기

 

1. 자신의 인스타그램 들어가기 -> 우측 상단의 [선 세개 아이콘] 누르기 -> Threads 항목 클릭 -> 앱 설치 되면서 인스타그램 연동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2. 인스타그램 연동되면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뜨면서 로그인 항목이 뜹니다.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3. 인스타 아이디와 동일한 이름으로 자동 설정이 되고, [instagram에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소개와 링크 정보 모두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레드 가입 방법

이름 변경을 시도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결되어 있어서 변경할 수 없다고 뜨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입해야 하며, 스레드 계정 삭제 하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4.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정보를 확인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5.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공개 프로필] 또는 [비공개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선 공개 프로필을 하는게 좋습니다. 공개 비공개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6.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하는 계정 그대로 팔로우할 수 있지만 가입이 되지 않은 사용자라면 상대방이 가입 후 팔로우가 가능합니다.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7. 스레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뜨면서 가입이 완료 됩니다. 

스레드 가입 사용 방법 꿀팁

 

 

스레드 Threads 사용 정보

1. 내가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들의 게시글도 추천으로 뜬다.

2. 해시태그, 메세지 기능, 인물 태그 기능 없음 

3. 게시글 수정 불가능하고 삭제만 가능하다. 

4. 인스타 계정에 따라 스레드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인스타 계정이 여러 개라면 스레드 계정도 여러 개 생성 가능.

5. 인스타그램 나의 프로필에서 스레드 계정 링크가 추가 되는데, 삭제하면 다시 추가가 불가능하다. 

6. 나의 활동내역(답글 단 내역, 좋아요 한 내역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