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LIfe

유튜브 작은 화면 만들기 아이폰 PIP 모드 설정 하는 법

by 거울경이 2024. 2. 23.

요즘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어플 중 하나인 유튜브 앱에 대해서 유용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잠시 네이버나 구글로 넘어가서 검색하고 싶을 때, 유튜브롤 보다가 다른 앱으로 넘어가서 다른 창을 띄우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기능인데요, 다른 창으로 넘어가도 보고있던 영상은 그대로 재생되며 작은 화면으로 넘어가 영상도 이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PIP 모드란 ? 
Picture In Picture 화면속에 화면 모드를 뜻하며, 다른 화면을 보는 동시에 유튜브 화면 재생도 가능한 모드

 

 

쉽게 말해 멀티태스킹 모드를 말하는데요, 갤럭시 유저분들에게는 익숙할 수 있지만 아이폰 유저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 

 

 

1.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2. 우측 하단의 [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4. [설정] 으로 들어가 [일반] 을 클릭합니다. 

 

5. [일반] 에서 [PIP 모드] 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영상을 보다가 네이버 창으로 넘어가도 작은 창을 만들어지면서 재생 중이던 영상이 계속 이어서 재생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혹시 이 방법을 해도 PIP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세가지 중 하나가 확인되지 않아서 일 수 도 있으니 아래의 항목을 하나씩 확인해보세요 ‼️ 

 

 

 

 

1. 프리미엄 계정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PIP모드는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이 프리미엄 계정으로 로그인 된게 맞는지 확인해줍니다. 

 

2.  유튜브 앱 [설정] 에서 [백그라운드 및 오프라인 저장] 으로 으로 들어가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켜고, [백그라운드 및 오프라인 저장] 옵션이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3. [내 프리미엄 혜택]으로 들어가 [새로운 기능 사용해 보기] 를 눌러 ios의 PIP모드 에서 [사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