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한국어교육

신조어 랭킹 알아보기 !

by 거울경이 2020. 6. 13.

 

 

 

 

 

 

 

오늘은
신조어 랭킹 5가지를 알아볼거에요     ˃̵͈̑ᴗ˂̵͈̑

 

 

 

 

저는 신조어나, 신곡
요즘 유행하는 걸
잘 모르기로 친구들 사이에서
유명한데,,

역시나

신조어 랭킹을 보고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있었어요 ,,, ㅎㅎ 

 

 

 

 

 

그럼 첫번째는 신조어 중

가장 많이 검색된 1위를 알아볼게요 !! 

 

 

 

 

바로 

'인플루언서'라는 단어인데요~! 

 

 

 

 

 

인플루언서라는 말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꺼같아요 

 

 

 

 

 

인플루언서는
최근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인데 

 

 

 

 

 


인플루언서란 ???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follwer: 구독자)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 입니다

 

 

 

 

 

 

두번째는

 

"티키타카"

라는 단어에요

 

 

 

 

이 단어를 많이 들어보긴했지만 

어떻게 이 단어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다들 모르셨을거에요 

 

 

 

 

티키타카(tiqui-taca)는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뜻하는 말로

짧은 패스를 빠르게 주고 받는 축구 경기 전술을 말하기도 한다고 해요 !

 

 

 

 


최근에는 사람들 사이에 잘 맞아 빠르게 주고 받는 대화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 

 

 

 아마 이 의미로 신조어가 되었겠죠~~?ㅎ

 

이 단어는 많이 검색한 신조어 중 8위에 있어요 ˘◡˘

 

 

 

 

세번째는

 

인만추라는

단어입니다 ! 

 

 

 

 

자만추는 익숙하지만 인만추는 생소하죠 ?

(저만그런가요?ㅎㅎㅎ)

 

 

 

 

자만추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지만 

 

 

인만추는 반대로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한다는 뜻"

이라고 하네요~ㅋㅋㅋ

 

 

출처 페이스북

 

 

네번째는

만반잘부라는

단어인데요

 

 

 

 

만반잘부는 어떤 뜻일까요?


저는 처음 보는 단어라  아예 감도 못잡았었는데 

 

 

 

 

주로 친구가 많은 사람들이 쓰는 신조어라고,,ㅎ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 

 

 이걸 네글자로 줄여서 만반잘부
라고하는데요

 

만반잘부라고 말하면 '오놀아놈'이라고 대답한다는데 

 

 

 

그 뜻은,,
오(우) 놀 줄 아는 놈인가'라고 대답한다고 ,,, ㅎ,,,

 

 

 

줄여서 말하는게 더 어려운거 같아요 저는 ㅋㅋㅋ 

 

 ̥̆ ఠ

 

 

 

 

마지막으로

오저치고 라는

말입니다 ! 

 

 

이 단어는 

 

 

'오늘 저녁(에) 치킨 고(go: 가자)'
의 줄임말로,

 


오늘 저녁에 치킨을 먹으러 가자는 뜻의 신조어라고해요 :-)

 

 

 



저는 아마 이 말을 제일 많이 쓰게 될 것 같네요 ㅋㅋㅋㅋ

 

 

 

 

 

 

많이 검색된 신조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ㅎㅎ

 

 

 

 

 

 

댓글